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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해 여름 펄이 출시된 이후 몇달간 쌓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펄 맵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.
펄맵의 자체 기반이 워낙 튼튼하여 몇몇 구역의 수정만으로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좋아졌습니다.
비주류로 취급받던 스팅어 또한 주 공격 및 보조 공격 관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.
오늘은 발로란트 5.06 패치로 인한 변경점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.
1. 펄 맵 업데이트
펄에서 공격팀과 수비팀이 특정 지역을 이동하기 편하도록
몇몇 지형을 단순화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.
B 메인 - B 메인 좌측의 벽 높이를 낮춰서 이제 완전히 숨어있을 수 없도록 조정되었습니다
변경 전 / 후
중앙 상점 - 수비팀이 중앙상점 구역을 사수하기에 비교적 쉽게 수정되었습니다.
변경 전 / 후
중앙 상점에서 중앙 광장으로 가는 길 - 지역을 조금 더 확보하기 쉽도록 모퉁이 하나를 삭제하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중앙 상단부 - 중앙은 이미 공격팀에게 유리한 구역이기에 모퉁이 하나를 삭제하여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A 그림 - 양 팀 모두 A그림 구역을 통과하는데 어려웠으므로 구역을 단순화 하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B 연결부 - 공격팀의 이점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 선에서 수비팀을 위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A 메인 - 메인 벽의 지형변화로 수비팀이 더욱 공격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A 메인에서 A 지점으로 가는 길 - 길목을 좁히고 우측에 푹들어간 공간을 줄였습니다.
변경 전 / 후
2. 스팅어 총기 업데이트
주 공격 발사 오차 조정
7발 이후 발사오차 1.6 >>> 6발 이후 발사 오차 1.3
스팅어는 제어하기 쉽고 단거리에서 적절하게 치명적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지만
가까운 거리에서도 제어하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었습니다.
하지만 이번 패치로 최소 탄퍼짐을 감소시켰으므로 이제 반동에만 익숙해지면 사용하기 수월해졌습니다.
보조 공격 첫 발포 시 발사 오차 조정
보조 공격 첫 발포 시 발사 오차 0.5 >>> 0.35
정확도에 집중한 조준 사격 방식이라기엔 특히 점사를 사용해야 할 거리에서
첫 발포 시 변수가 많아 오차조정을 하였습니다.
이번 패치로 인해 스팅어 보조 공격 조준 사격으로 점사공격을 하기 더욱 수월해졌습니다.
3. 소셜 업데이트
게임 플레이 방해 행동 표시
게임 플레이 방해 행동을 한 것으로 감지된 플레이어를
게임완료 후 결과표시 화면에서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.
이 기능은 일반전, 경쟁전, 스파이크 돌격, 복제 모드에 우선 도입되었으며
곧 다른 모드에도 도입됩니다.
오늘은 발로란트 5.06 패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그밖에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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